기사 메일전송
어서 와! 대전은 처음이지?” - 충남대 신입 유학생 대상 원어 사용 범죄예방교실 운영
  • 기사등록 2018-03-02 08:22:34
기사수정

어서 와! 대전은 처음이지?”

 

충남대 신입 유학생 대상 원어 사용 범죄예방교실 운영

 

충남대학교 국제교류본부 다문화 강당에서 신학기를 맞아 한국을 처음 방문한 외국인 유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실 특강을 실시했다.(사진-대전청)

대전유성경찰서 외사계(계장 임종섭)에서는 2018. 2. 28.() 16:0016:40 충남대학교 국제교류본부 다문화 강당에서 신학기를 맞아 한국을 처음 방문한 외국인 유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범죄예방교실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충남대학교 국제교류본부 외국인 유학생 입학식과 연계하여 영어중국어한국어 등 원어 사용 맞춤형 범죄예방교실로 진행되었으며 30여 개국에서 대전을 찾은 각 나라 별 신입생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아울러, 절도, 보이스피싱 등 외국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범죄에 대한 대처요령을 사례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는 한편, 범죄예방 OX 퀴즈를 통해 유학생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유도하고 국제운전면허 교환발급 안내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유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대전유성경찰서 임종섭 외사계장은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범죄는 진화를 거듭하고 있지만, 대다수 유학생들은 적극적인 대처 방법을 몰라 쉬운 표적이 되고 있다며 고향을 떠나 한국에서 학업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관련 범죄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02 08:22: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