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8년 첫 “시민과의 대화” 개최한 이춘희 세종시장 - -주민들의 숙원사업 경청하고 해법 모색-
  • 기사등록 2018-02-21 09:26:33
기사수정

18년 첫 시민과의 대화개최한 이춘희 세종시장

-주민들의 숙원사업 경청하고 해법 모색-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2018년들어 첫 시민과의 대화를 20일 금남면에서 개최하고 주민들의 숙원사업 및 애로사항을 경청하였다.

 

 

이날 주민들의 숙원사업으로 건의된 성강리 농경지 진입용 소하천 교량설치 요구에 대해서는 담당 소관부서로 하여금 검토를 지시하고 성강리 샘골 진입도로 개설 요청에 대해서는 이미 금년도 예산에 반영되어 추진되고 있다고 이 시장은 밝혔다.

 

 

또한 신촌리, 호탄리, 장재리 등 지역의 도시가스 공급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숙원 사업에 대해서는 이미 세종시와 도시가스 공급사업자와 관내 도시가스 공급 약정을 체결하고 순서대로 진행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이밖에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노인회관 및 경로당 등에 급식용 쌀 구입비 지원 요구, 공용주차장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 강화 요청, 사고발생 위험이 높은 발산삼거리 진입로 개선 요구, 금강변 3대 정자인 한림정 주변 정비 및 보존 요청, 대평시장 노후화된 비가림시설 보수 요청, 상수도 공급 요청, 농어촌 도로 포장 요청, 면사무소 지원 주민자치프로그램 지원비 확대 요청 등에 대해서는 배석한 소관부서장들에게 검토해서 보고하라고 지시한 이 시장은 주민들의 숙원사업은 순차적으로 계획을 세워 진행 중이며 주민들의 애로 사항 해소를 위해 세종시 전 공무원들이 노력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21 09:26: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