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도시철도공사,`시민안전지킴이(Safety-Keeper)´모집 - 시민의 시각에서 안전 위험요인 발굴 조치, 구조․구급활동도 병행
  • 기사등록 2018-02-20 20:06:44
기사수정

대전도시철도공사,`시민안전지킴이(Safety-Keeper)´모집

시민의 시각에서 안전 위험요인 발굴 조치, 구조구급활동도 병행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시민의 시각에서 도시철도의 위험 요인을 모니터링하는 안전지킴이(Safety Keeper) 30명을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시민 안전지킴이는 시설물과 승객의 안전을 저해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비상시에는 심폐소생술, 화재진압, 대피유도 등 구조·구급활동을 지원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도시철도를 월 10회 이상 이용하고 만16세 이상 60세 이하의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공사 홈페이지(www.djet.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가까운 역무실이나 담당자 이메일(sicas@djet.co.kr)로 신청하면 된다.

 

안전지킴이로 선정된 시민에게는 심폐소생술, 소화기 작동 방법, 전동차 출입문 수동 개방 요령 등 비상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활동 실적 우수자에게는 영화초대권,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공사 김민기 사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고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모아졌을 때 더 큰 시너지가 생길 것이라며 "안전지킴이 모집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20 20:06: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