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년 대전경찰 지휘부 워크숍 개최 -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대전경찰” 구현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역점 과제로 선정된 “킹핀과제”에 대한 이해 협조 강화
  • 기사등록 2018-02-01 10:01:27
기사수정

2018년 대전경찰 지휘부 워크숍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대전경찰구현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역점 과제로 선정된 킹핀과제에 대한 이해 협조 강화

 

대전경찰청장, 경찰서장, 각 과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대전경찰 지휘부 워크숍을 개최하였다.(사진-대전청)

 

대전지방경찰청(청장 장향진)1. 31.() 대전경찰청 7층 중회의실에서 대전경찰청장, 경찰서장, 각 과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대전경찰 지휘부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2018년 대전경찰의 목표인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대전경찰구현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역점 과제로 선정된 킹핀과제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기능 간의 협조 강화 등을 취지로 마련되었다.

 

장향진 대전지방경찰청장은 “2018년은 시민중심 치안활동 추진으로 대전경찰이 더욱 두터운 신뢰를 쌓아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시민 체감도를 높여 공감을 얻고 현장을 중시하자는 취지에서 `체감 치안´, `공감 치안´, `현장 치안´3대 전략분야로 제시하였다.

 

이날 대전경찰은 3대 전략분야에 포함될 35개의 킹핀과제를 발굴·선정하였으며, 각 과제를 추진하는 데 치안역량을 결집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6개 경찰서에서는 지역별 치안여건에 맞춰 금년 중점 추진할 맞춤형 킹핀과제 각 1개를 선정,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를 발표하고 추진 배경 및 실효성 등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이와 함께, 2018년 대전경찰 치안종합성과평가 관리전략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평가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시민 만족을 위한 수단´이라는 점을 인식하고, 시민들과 현장 경찰관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합리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끝으로, 장향진 대전지방경찰청장은 우리는 범인검거나 예방 실적 등 단순한 통계 숫자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와 닿는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청장을 비롯한 대전경찰 모든 구성원들은 현장을 존중하며 배려하고, 현장은 시민을 고객으로 모시고 정성을 다함으로써 시민 감동을 이루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01 10:01: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