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글로벌 영재의 힘찬 도약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국진)은 1월 15일(월) 09:00,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영재교육원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 2018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사진제공-대전교육청
창의융합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지난해 12월 관찰추천전형, 영재성검사, 심층면접의 3단계 전형을 거쳐 선발되었으며, 앞으로 리더십 교육, 동계집중교육, 주말영재교육, 영재특강, 영재캠프활동, 영재탐구활동발표대회 등 10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수업은 각 과정별 특성에 맞게 실험, 토론, 발표, 프로젝트 등의 학생 중심 수업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신장하는데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각 과정별 교과 중심 수업 외에도 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위해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 및 학부모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들의 탐구능력 신장을 위해 학생 스스로 탐구 주제를 선정하고, 선정한 주제에 대해 9개월간 탐구를 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하여 발표하는 탐구활동 발표대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과학연구원 윤국진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빨라지는 변화에 대처하고 도전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