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주시, 우수 블로거 초청 팸투어 추진 - 포털 사이트 우수 블로거 통해 공주의 향토음식 홍보 계기 마련
  • 기사등록 2013-12-19 17:17:14
기사수정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노재헌)가 공주의 향토 음식과 문화유적지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12일간 다음,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의 파워블로거 20명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팸투어 행사에서 20명의 파워블로거들과 함께 공주시 농업기술센터의 향토음식점 육성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달곰나루´ 4개 업소를 방문해 공주의 향토음식을 직접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충현서원, 박동진 판소리 전수관 등 공주의 주요 문화유적지와 관광지를 돌며 공주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시는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대되고 인터넷에 소개되는 맛집을 찾아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 맛집 등의 홍보에 있어 포털 사이트에서 활동하는 블로거의 영향력이 매우 크다고 판단해 이번 팸투어 행사를 마련했다.

 

실제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손장혁(56)씨는 지난 16일 그가 운영하는 다음 블로그에 `시래기 퉁퉁장 잘하는 집, 공주맛집 달곰나루 A가든´이라는 포스팅을 통해 10장의 사진과 함께 팸투어 행사 중 방문한 업소의 음식들을 자세히 소개하기도 했다.

 

또한 다른 블로거들도 각자 활동하는 사이트에 공주에 대한 각자의 느낌들을 포스팅 할 것으로 예상돼 시는 이번 행사가 공주의 `달곰나루´와 공주 관광지를 홍보하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달곰나루´는 공주시 향토음식개발 브랜드로 공주의 옛이름 `곰나루´에 입에 당길 정도로 알맞게 달다 라는 뜻의 맛 형용사 `달곰하다´ 를 합성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공주 향토음식의 담백함과 감칠맛을 표현했으며 현재 4개 업소가 이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19 17:17: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