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소방, 변호사회와 법률지원 업무협약 체결 - 소방 현장에서 겪는 민형사상 법적분쟁 휘말린 소방공무원들을 위해 마련
  • 기사등록 2017-12-12 10:16:19
기사수정

대전소방, 변호사회와 법률지원 업무협약 체결

소방 현장에서 겪는 민형사상 법적분쟁 휘말린 소방공무원들을 위해 마련

 

대전소방본부와 대전지방변호사회가 12일 대전시청에서 공무수행 중 법적 분쟁에 휘말린 소방공무원에 대한 법률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이갑규 대전소방본부장과 대전지방변호사회 김태범 회장이 업무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소방본부

 

협약식에는 이갑규 대전소방본부장을 비롯한 소방관계자들과 대전지방변호사회 김태범 회장, 서정만 1부 회장, 김동철 2부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소방 활동현장에서 겪는 민형사상 법적분쟁에 휘말린 소방공무원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전지방변호사회에서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변호사 24명으로 구성된 소방관법률지원단을 통해 체계적인 법률상담과 소송사건 변호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갑규 대전소방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들이 법적분쟁에 위축되지 않고 대전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활동에 더욱 매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태범 대전지방변호사회장도 소방관 법률지원단 출범으로 공무수행 중 발생하는 법적분쟁 사건에 대해 적극적인 법률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12 10:16: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