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년 연속 가축방역 시책 최우수 기관 선정된 세종특별자치시! - -출범 5년째인 신생도시 세종시 전국에서 가축방역 최고-
  • 기사등록 2017-12-11 09:52:31
기사수정

2년 연속 가축방역 시책 최우수 기관 선정된 세종특별자치시!

-출범 5년째인 신생도시 세종시 전국에서 가축방역 최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17개 시도가 지난 1년간(`16.1.112.31) 수행해 온 가축방역 추진실적에 대해 농식품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7년 지방자치단체 가축방역 시책 평가결과 발표하였다.

 

특히  정부의 2017년 지방자치단체 가축방역 시책 평가에서 출범 5년만인 세종특별자치시가 충북과 함께 17개 시·도 가운데 가장 높은 가등급을 받았다. 이어 (나등급) 경기충남울산대구, (다등급) 강원전북경남제주인천대전광주, (라등급) 경북전남부산서울 순으로 나타났다.

 

 

2017년 가축방역 시책평가 전국 지자체 중 광역시 최우수기관 으로 선정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2년 연속으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며 장관 상장 수여 및 포상금 800만원으로 방역관련 유공자들의 해외연수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평가에서는 7대 평가분야 세부 48개 평가항목별 시·도 가축방역시책 추진 성적(점수순 등급) 합산하여 최종 등급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세종특별자치시가 가장 높은 가등급을 받았다.

 

세종특별자치시는종형 상시방역시스템구축 등 가축전염병 유입방지 대책을 추진하고 산농가 방역교육 및 가축방역가상훈련(CPX) 실시로 방역능력 제고하는 한편 가축방역 인력 예산 확충으로 가축방역사업 추진실적이 탁월하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시도의 `16년 가축방역 추진 실적에 대해,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위원 10)서류평가실시하고 결과를 공개한 다음 지자체의 이의신청을 받아 최종 평가결과에 반영하였다.

객관적 평가를 위해 농촌경제연구원(KREI)에 평가를 위탁하고 KREI는 시도 의견을 수렴, 7개 분야48개 성과지표를 개발하고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KREI는 농식품부, 축산관련 기관단체 및 학계 전문가로 평가단을 구성하여 평가를 실시했다.

또한, 농식품부는 이번 평가결과, 평가결과가 우수한 세종특별자치시를 포함한 지자체의 18개 기관선정하여 장관 상장 수여(6개 기관) 포상을 실시할 계획이다.

앞으로, 농식품부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지자체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가축방역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지자체와 함께 AI·구제역 예방 등 방역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11 09:52: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