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국명문주립대 입학´ IEEA글로벌캠퍼스, EA국제전형 설명회 개최 - SAT, TOEFL 성적 제출을 면제, 심층면접에 주안점을 두어 학생 선발
  • 기사등록 2017-12-08 23:07:54
기사수정

`미국명문주립대 입학´ IEEA글로벌캠퍼스, EA국제전형 설명회 개최

SAT, TOEFL 성적 제출을 면제, 심층면접에 주안점을 두어 학생 선발

 

지난 23일 치러진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수험생들은 본격적인 대학입학 전형에 돌입했다.

원서를 접수하기 위해 자신이 원하는 전공, 대학을 알아보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글로벌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미국유학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미국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하게 되면 능숙한 영어 구사능력과 글로벌 경험, 해당 전공분야에 대한 국제적인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은 학생들이 미국대학 지원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각종 자격을 갖추는데 드는 시간적, 경제적 부담에 중도에 미국유학을 포기하거나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 가운데 국내대학 지원에 필요한 자격만으로 미국 명문 주립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 `EA국제전형 입시설명회´가 개최돼 눈길을 끈다.

 

외교부인가 사단법인 국제교육교류협회의 공식 협력기관인 `IEEA글로벌캠퍼스´`EA국제전형´은 수능 성적은 물론 미국대학 지원시 통상적으로 요구되는 SAT, TOEFL 성적 제출을 면제하고 심층면접에 주안점을 두어 학생을 선발한다.

 

EA국제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는 미국명문주립대학은 템플대 워싱턴주립대 조지아주립대 메인주립대 캘리포니아주립대 뉴욕주립대 유타주립대 네바다주립대 등 약 20 개에 달하며, 전공은 300개 이상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전공은 거의 모두 제공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IEEA글로벌캠퍼스 관계자는 지난 10여년 동안 EA국제전형을 통해 미국주립대에 진학한 학생들의 수가 2,000명이 넘고 그 중 대다수의 학생들이 3.0/4.0 이상의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을 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미국대학교의 우등생 명단을 뜻하는 `Dean´s List´, `President´s List´에 오르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하여 IEEA글로벌캠퍼스의 EA국제전형 입시설명회는 129(), 1216(), 1217() 세 차례 걸쳐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 신청은 IEEA글로벌캠퍼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자세한 문의는 02-6471-8418로 하면된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08 23:07: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