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신중, `언어의 달인´ 활동 프로그램 운영 - 오늘의 사자성어, 오늘의 속담, 받아쓰기 교재 등 개발·배부
  • 기사등록 2017-12-06 10:06:09
기사수정

동신중, `언어의 달인´ 활동 프로그램 운영

오늘의 사자성어, 오늘의 속담, 받아쓰기 교재 등 개발·배부

 

동신중학교(교장 신현민)는 오는 1229(),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어휘력을 향상시키고 문화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언어의 달인´ 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언어의 달인 대회에 참가한  동신중학교 학생들.사진제공-대전교육청
이 대회는 오는 1228일까지 학년말 여유 있는 시간을 활용하여 한자, 속담, 사자성어 학습하는 것으로 아침자율학습 시간을 활용해 월, , 금에는 3개의 사자성어와 5개의 속담을 학습하고 화, 목에는 학생들의 수준을 감안해 문장 받아쓰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언어의 달인´ 대회를 실시하고 학년별로 학급별 평균이 가장 높은 반을 선정해 학교장이 직접 푸짐한 상품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김춘남 교사는 `언어의 달인´ 대회를 위해 활동자료를 개발하고 오늘의 사자성어, 오늘의 속담, 학생 수준에 맞는 받아쓰기 교재 등을 직접 만들어 전교생에게 배부했다.

 

동신중학교 교사와 학부모는 자칫 시간을 낭비하기 쉬운 교육과정 취약시기에 학생들 수준에 맞는 학습자료 제작으로 전교생이 함께 활동함으로써 학생들의 의미 있는 시간 활용과 공부 습관 형성의 계기가 되리라 긍정적으로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동신중학교 정재령 3학년 학생은 평소 시간이 없어서 한자쓰기도 제대로 못했는데, 여유 있는 시간에 꼼꼼하게 한자를 쓰면서 뿌듯하고 사자성어의 교훈을 배우게 되어 보람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동신중학교 신현민 교장은 학생들의 어휘력이 향상되어 국어 이해력이 증대되고, 학년 말 학생들의 의미 있는 학습을 통해 일상생활의 언어 사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06 10:06: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