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름청소년수련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해인종합건축사`아름터´ 7~13일 시청 및 조치원 청소년수련관 전시
  • 기사등록 2017-11-30 10:15:40
기사수정

아름청소년수련관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해인종합건축사`아름터´ 7~13일 시청 및 조치원 청소년수련관 전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아름청소년수련관 건립사업 설계공모에서 6개 작품 중 건축물의 형태에 세종형 디자인(세종형 공공건축 디자인은 세종대왕과 한글, 친환경 등 세종시의 정체성을 담은 공공건축물 형태임)을 가장 잘 표현한 해인종합건축사 사무소의`아름터´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 조감도(세종시청)

▲ 내부투시도(세종시청)

당선작`아름터´는 전면 파사드 형태의 한글 자모 모양을 도입하여 세종형 디자인을 돋보이게 표현했으며, 대지분석과 건축개념, 배치 및 평면계획이 탁월하고, 동남향 배치를 통해 자연 채광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설계공모 심사는 제로에너지 도입 등 환경 친화적인 계획 적용과 사업부지의 효율적인 활용 및 인접한 수변공원과의 연계, 청소년들의 편의증진을 고려하여 작품을 선정했다.

시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7부터 13일까지 시청 로비 및 조치원 청소년수련관에 당선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노동영 행정도시지원과장은청소년의 문화, 여가, 진로체험 등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전용 공간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당선안을 토대로 기본·실시설계를 진행하여, 20188월까지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07월까지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30 10:15: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