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천안업성고등학교(교장 노재거)2013학년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에 선정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천안업성고는 `감성공감감동의 업성위드피아(U-Withpia) 실현이라는 주제로 전국 100대 교육과정에 응모하였다.

 

 

 감성적으로 교육가족에 다가가서 모두가 공감하고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업성고에서 함께하여(With) 행복한 유토피아(Utopia)를 조성하자는 큰 틀에서 펼친 다양한 활동들이 전국 100대 교육과정 최우수학교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개교 5년차인 천안업성고가 전국 100대 최우수 학교로 선정되는 데에는 학교교육과정운영에 전 교육공동체의 꾸준한 노력, 다각적 지원과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2012학년도에 충남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자신감을 얻은 교육공동체는 학교활동과 학생들의 열렬한 팬이 되어 응원하고 협력해 주었다.

 

먼저 교직원 전체가 주제가 있는 아침 등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하였다.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에서는 연중 다양한 지원으로 학교를 빛내고, 지역사회 및 교육청의 지원과 협력이 발전의 원동력이 되었다.

 

노재거 교장은 최고의 교육환경(Best), 최초의 변화 선도(First), 최상의 결과 도출(Most)을 핵심가치로, 자존감 Up! 품성 Up! 학력 Up!을 달성하고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학생의 적성과 희망에 의해 설정된 진로목표를 향해 나가도록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는 Rising Upsung!`을 교육목표로 맞춤형 교육과정과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고등학교 (U-withpia)를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이러한 활동들의 결과로 2014신입생 천안업성고 모집에서는 420명 모집에 552명이 지원하는 등 3년 연속 세 자리 수 이상 지원자가 넘치는 경쟁력 있는 학교로 발돋움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12 16:25: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