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브루타 교육 관련 명사 초청 특강 개최 - 이스라엘 요즈마 글로벌 캠퍼스 헤츠키 아리엘리 총장 초청해 특강 실시
  • 기사등록 2017-11-22 15:34:00
기사수정

하브루타 교육 관련 명사 초청 특강 개최

이스라엘 요즈마 글로벌 캠퍼스 헤츠키 아리엘리 총장 초청해 특강 실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1122() 13:00, 우송예술회관에서 대전 지역 초··고 교장 및 학부모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하브루타 글로벌 인재 양성 명사 특강´을 개최했다.

▲ 이스라엘 요즈마 글로벌 캠퍼스 헤츠키 아리엘리 총장 강연. 사진제공-대전교육청

이번 특강은 이스라엘 요즈마 글로벌 캠퍼스 헤츠키 아리엘리 총장을 초청해 `창의성과 교육의 탁월성을 위한 하브루타 방식´이라는 주제 아래 진행되었으며, 토론 중심의 하브루타 수업 방법에 대한 교원과 학부모의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다.

 

또한, 동시통역으로 약 2기간에 걸친 특강을 들은 후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예술감수성 회복 차원에서 마련한 퓨전퍼커션밴드 `폴리´의 문화 예술 공연으로 이어졌다.

 

한편, 초청 강사인 헤츠키 아리엘리 총장은 글로벌 엑설런스 회장, 이스라엘 예술과학 아카데미 이사장, 이스라엘 영재교육센터 이사장 등을 역임하고 전세계 영재센터 국제네트워크를 설립하기도 한 유명인사다.

 

대전교육청 임민수 교육정책과장은 학생의 행복한 배움을 위해 하브루타 교육 등 학생 성장중심 교육이 현장에서 잘 구현되길 기대한다시교육청 차원에서도 단위학교의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22 15: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