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한일지사회의 참가 - 세종형 도시재생사업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소개
  • 기사등록 2017-11-03 16:48:52
기사수정

세종시, 한일지사회의 참가

세종형 도시재생사업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소개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은 3일 부산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6회 한일지사회의에 참석해 세종형 도시재생 사업인`청춘조치원 프로젝´를 소개했다.

세종시, 한일지사회의 참가(사진-세종시청)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한일지사회의 참가하여 세종형 도시재생사업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소개하고  설명하고 있다.(사진-세종시청)

 

이 시장은 이날 자리에서 청춘조치원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주민과 함께 조치원을 만들어 가는 과정 등 세종형 도시재생 사업의 주요 성과에 대해 설명했다.

 

이 시장은 한일지사회의는 양국 지방행정 현장이 안고 있는 공동의 문제에 대해 상호 발표와 토론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양국의 우수시책에 대해 배우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한국측에서 세종, 경북, 부산, 대구, 울산, 경남이 참석했으며, 일본측에서는 교토부, 도치기현, 돗토리현, 오카야마현, 가가와현, 나가사키현이 참석하여, 양국 정부가 공동으로 직면하고 있는 제인`재해대책 및 복구시책´,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 도시재생 추진 시책´에 대해 토론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03 16:48: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