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뜸중학교,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습관을 위한 부모 전략 특강 열어
송인섭 숙명여대 교수 초청, 21세기가 요구하는 자기주도적 학생으로 키워야
새뜸중학교(교장 송명현, 이하 새뜸중)는 지난 10월 31일(화)에 새뜸중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위한 부모 전략」을 주제로 송인섭 숙명여대 교수의 자녀 교육 특강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 |
▲ 새뜸중학교(교장 송명현, 이하 새뜸중)는 지난 10월 31일(화)에 새뜸중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위한 부모 전략」을 주제로 송인섭 숙명여대 교수의 자녀 교육 특강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사진-세종시청) |
이번 학부모 특강은 학원과 과외 등 사교육 의존도가 높은 우리 학생들에게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길러주고, 학습의 재미를 아는 행복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부모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21세기가 요구하는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며 평가하는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지닌 학생´을 길러내기 위해 부모로서 갖추어야 할 태도와 자녀 특성에 대한 이해, 자기주도 학습의 전략과 자녀의 학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 등 자녀의 바람직한 성장과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부모 전략이다.
송명현 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 학생과 학부모가 스스로 학습하는 진짜 공부의 의미를 알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학생의 창의적 사고와 자존감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뜸중 학부모회장 이선희씨는 “평소 아이의 학습 습관 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들으며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갖도록 부모로서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떤 자세로 아이를 지지해주어야 하는지 알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