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문화재단,`청년문화기획자 양성 및 페스티벌´참가자 모집 - 문화도시 세종시 조성을 위한 지역 청년문화인력 양성 본격화
  • 기사등록 2017-10-27 14:02:53
기사수정

세종시문화재단,`청년문화기획자 양성 및 페스티벌´참가자 모집

문화도시 세종시 조성을 위한 지역 청년문화인력 양성 본격화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 문화재생기획단은 세종시 청년들을 문화예술 전문인력으로 양성하는 `청년문화기획자 양성 및 페스티벌´을 오는 118일부터 2018120일까지 조치원 정수장에서 진행한다.

청년문화 프로그램은 세종시와 세종시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여 진행하는 `조치원 정수장 문화재생사업´의 일환으로 폐산업시설인 정수장의 문화재생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청년들의 젊고 실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양성과정´은 지역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하여 독립출판기획, 마을미디어기획, 공간기획의 세 분야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페스티벌´은 양성과정을 통해 구체화되고 발전된 참여자들의 아이디어가 발표되는 장이자 청년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될 것이다. 양성과정과 페스티벌을 통해 전문가 특강과 현장워크숍, 그룹별 멘토링과 기획·발표까지 이론과 실무가 연결되는 일련의 과정이 이루어지게 된다.

 

세종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양성과정과 페스티벌은 지역문화진흥법이 규정한 문화도시를 세종시에 조성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지역 청년문화인력을 양성하는 효과를 거두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신청은 오는 117()까지 홈페이지에 등록된 지원신청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044.868.4081~4)으로 문의 하면 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27 14:02: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