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 - 학교와 지역기관이 함께하는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
  • 기사등록 2017-09-27 10:53:56
기사수정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

학교와 지역기관이 함께하는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세종 나눔 학생봉사단(관내 초중학생(조치원대동초, 조치원교동초, 늘봄초, 조치원중, 도담중) 50여명)] 활동을 통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연계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하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 활동을 통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연계하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눔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하고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학생 댄스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지난 23(),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 학생들은 나눔과 배려의 마음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세종재가노인센터에서 지역의 어르신 50여분을 모시고 추석맞이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어르신들과 함께 빚는 송편 만들기 독거어르신 가정에 송편 전달하기 효도 손 마사지 학생 댄스 공연과 퓨전 국악단이 함께하는 효도 잔치 등 다채로운 화합의 장으로 승화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봉사에 임하고 있다.”, “자주 찾아뵙지 못해 죄송스럽지만 잠시나마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드릴 수 있어 보람이 있었고, 앞으로도 지역과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는 많은 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발족된 [세종 나눔 학생봉사단]은 매월 학교와 지역기관 연계로 기부활동, 소외된 이웃 찾아가기, 우리 마을 가꾸기 정화활동 등을 통한 행복한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27 10:53: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