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 실천!! - 불우이웃 돕기 자선 공연 무용단 `놈스´
  • 기사등록 2013-12-05 12:03:50
기사수정

20131227일 오후 730분 대흥동 핫도그 소극장에서 무용단 `놈스´ 대표 정진용은 본 단체의 주관 주최로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대전지역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기획공연을 개최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무용단 `놈스´2003년 정진용 무용단으로 시작하여 2008년 다양한 예술장르(한국무용, 현대무용, 연극, 국악, 작가, 미디어 아트등)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 예술인들로 재구성하여 젊은 예술인들의 공연예술 활성화를 위해 모인 단체이다.

 

또한 무용단 `놈스´는 대전지역의 문화예술 소외계층을 위해 대전 문화재단의 지원기금에 선정 장태산 한마음 정신병원 공연, 대전 문화예술의 전당 기획공연에 다수 선정되어 작품 관계의 법칙, 피라미드, 청춘극장등 공연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했다.

 

대전시에서는 대전 시민들이 서로 간에 신뢰, 배려, 참여, 소통, 협력, 나눔의 소중함을 재인식시키기 위해 사회적 자본 확충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사회적 자본의 확충을 위해서는 대전지역만의 문화와 대전지역을 대표하는 예술상품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발마추워 무용단 `놈스´는 대전지역 시민들의 소통과 문화예술 나눔을 위해 불우이웃 자선 공연을 개최하게 되었다.

 

공연의 주 장르는 한국전통 무용 처용무, 태평무, 검무, 진쇠춤, 소고춤, 진도북춤, 외고무와 모듬 타악으로 1시간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연출 남명옥, 안무 정진용, 기획·홍보 임수정, 티켓 및 공연진행 조경진, 영상 김병문이며, 출연자는 정진용, 김주영, 신하얀, 박잔디, 이수미, 서관식, 조민호, 김수진등 총12명이다. 대전지역의 복지시설을 선정하여 무료관람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연 티켓 수입금은 불우이웃 기금으로 보낼 것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서 무용단 `놈스´는 나눔 문화예술 실천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무용을 선보임으로써 잃어가는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에 대한 재인식을 기대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05 12:03: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둔산동2013-12-05 12:25:46

    불우이웃 돕기 자선 공연 무용단 ‘놈스’
     
    ~멋집니다.화이팅!!!응원합니다

    0 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