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구, 등하굣길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캠페인 전개 - 운전자와 보행자 함께 올바른 교통문화 실천
  • 기사등록 2017-09-06 08:12:14
기사수정

중구, 등하굣길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캠페인 전개

운전자와 보행자 함께 올바른 교통문화 실천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5일 개학을 맞이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하굣길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목양초등학교 앞에서 중부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와 지역주민, 학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 교통안전 캠페인 회원들                                                     사진출처-중구청

이 날 캠페인은 어린이보호구역내에서 `다함께 지키는 불법 주정차 안하기´, `규정 속도 이하 안전운행´, `정지선 지키기´를 홍보하고, 교통약자를 위한 양보와 배려의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 붐 조성과 확산을 위한 전단도 배부했다.

 

`먼저가슈´`먼저가세요´의 충청도 방언으로 스스로 교통문화 혁신의 주인공이 되어 교통질서를 지키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노약자와 장애인을 배려하자는 생활 속 실천형 교통문화운동이다.

 

또한 어린이를 태우고 등하교 하는 학부모들에게는 안전띠를 착용케 하고 차량의 전후방 확인 후 어린이를 내려주고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고난 뒤 출발하는 운전습관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중구는 금년 상반기에 학교주변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으로 교통사고 위험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고자 중구 관내 22개 초등학교 77개 횡단보도에 노란발자국을 설치해 자연스럽게 어린이들의 신호대기를 유도하고 운전자들에게는 어린이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여 줌으로써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박용갑 청장은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기성세대들의 당연한 일이라며 주민 모두가 안전한 학교주변 통학환경 조성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상곤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6 08:12: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