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꿈과 희망의 미래 설계 여정…가족과 함께 즐기는 진로 탐색
  • 기사등록 2024-06-20 14:32:02
  • 기사수정 2024-06-20 14:38:2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이하 진로교육원)은 오는 22일 토요일 오전에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2024년 주말 진로 체험·상담 프로그램’(이하 주말 진로 체험·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꿈과 희망의 미래 설계 여정 사진[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주말 진로 체험·상담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다문화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계획하고 진로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다문화가정의 학부모들이 서로의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자녀의 진로 선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주말 진로 체험·상담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한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과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진로교육원은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과정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 원정대’라는 주제로 푸릇푸릇! 스마트팜(지능형 농장), 위잉위잉! 드론 등을 포함한 10개의 미래형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진로교육원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꿈을 키워나가고 진로 탐색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 체험 부스 5개를 마련했으며, 1:1 맞춤형 진로 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족과 함께하는 진로 체험 부스는 미취학 아동을 포함한 온 가족이 함께 진로 탐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진로교육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자 외에도 당일 자율 참여가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다문화학생과 학부모는 아래 포스터의 정보 무늬(큐알코드)에 접속하거나 진로교육원 누리집 접속하여 온라인 설문지 양식에 따라 내용을 입력하고 제출하면 된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되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더 큰 꿈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진로교육원은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환경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진로를 개척하는 꿈과 희망의 다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0 14:32: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