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세종서,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예방 콘서트 큰 호응

 

세종경찰서(서장 김철문)831() 오전 늘봄초등학교에서 학부모, 교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악과 스토리가 있는 학교폭력 예방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세종경찰서(서장 김철문)831() 오전 늘봄초등학교에서 학부모, 교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악과 스토리가 있는 학교폭력 예방콘서트를 개최하였다.(사진-세종경찰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콘서트는 기존 설명회와는 달리 스토리와 공연을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로 진행되어 참석자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이 직접 만든 학교폭력 예방송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 격려를 담은 테마송 연주와 함께 각각의 노래에 담긴 의미를 실제 사례와 연결시킨 스토리로 풀어가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또한, 최근 들어 발생한 학교폭력 사례를 통해 본 교사, 학부모, 경찰 등 지역사회의 바람직한 역할과 부족한 점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며, 대안을 찾아보는 토론이 이어지면서 진지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교폭력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웃음과 감동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다.”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조금이나 알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경찰은 앞으로도 청소년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31 13:33: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