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금오 전국 시낭송대회 개최
자유시 또는 시조 1편을 3분 이내로 녹음 9월 8일까지 메일(poetry2017@naver.com)로 접수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범시민 독서운동인「한책 하나구미 운동」11주년을 기념하고 1회 대회를 이은 대표적 인문행사 정착과 문화도시 도약을 위해 제2회 금오 전국 시낭송 대회를 개최한다.
| |
시낭송대회는 구미시가 주최하고 (주)영남일보가 주관하여 9월중 예선심사 및 본선대회를 개최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가족음악회를 10월 14일 오후2시에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 날 본선대회 수상자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예선대회는 3개 부문(초등부9월 8일까지 메일(poetry2017@naver.com)로 제출, 중․고등부, 대학․일반부)으로서 초등학생 이상 전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방법은 자작시는 제외며 자유시 또는 시조 1편을 3분 이내로 녹음한 파일과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8월 7일에서 9월 8일까지 메일(poetry2017@naver.com)로 제출하면 되고, 문인․시낭송가등 전문가의 엄정한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 참가자를 선정한다.
본선대회는 9월 23일 오후 1시부터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경연을 펼쳐, 10월 14일 시가 흐르는 가족음악회 2부 행사에서 각 부문별 대상1명, 금상1명, 은상2명, 동상3명, 장려상 10명, 입선 약간명 등 총 90여명에게 상장 및 상금,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대학․일반부 대상은 시상금 20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자 시상식 전 시가 흐르는 가족음악회 1부 행사는 가족음악회라는타이틀대로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가 아름다운 오케스트라의 선율속에 다양한 시낭송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무대가 펼쳐져, 시낭송 애호가뿐만 아니라 평소 시와 시낭송을 쉽게 접하지 못했던 시민들도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시낭송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김종원 시립중앙도서관장은 “2회를 맞은 금오 전국 시낭송대회가 시낭송 저변 확대 및 인문 도시 구미의 품격을 높이고 문화도시 구미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청 및 구미시립중앙도서관홈페이지 (gumi.go.kr, gumilib.or.kr), 영남일보 홈페이지(www.yeongna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한책 TF팀
( 054-480-4664)으로 하면 된다.
박 향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