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영아학급 여름방학 프로그램 실시 - 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프로그램 「오감 톡톡 꼬꼬마 놀이터」 운영
  • 기사등록 2017-07-25 14:50:01
기사수정

장애영아학급 여름방학 프로그램 실시

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프로그램 오감 톡톡 꼬꼬마 놀이터운영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725()부터 727()까지 10:00, 특수교육지원센터(대전보운초 내)에서 장애영아학급 소속 영아 및 보호자 8(4명씩)을 대상으로 여름방학프로그램 오감 톡톡 꼬꼬마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애영아학급 여름방학프로그램 오감 톡톡 꼬꼬마 놀이터운영 (사진-대전교육청)

장애영아반은 장애가 있거나 장애가 의심되는 0~3세 미만의 장애영아 중 진단평가 절차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된 영아(2014.1.1.이후 출생자)로 무상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에는 8명의 장애영아학생이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신청한 4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감놀이를 주제로, 발달의 민감기에 있는 영아가 여러 감각기관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말랑말랑 백업놀이, 까슬까슬 통밀놀이, 미끌미끌 수정토놀이´ 등으로 구성했으며, 미술, 요리, 신체, 음률, 언어 등의 활동을 통해 영아 스스로 표현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며 만족감과 자신감을 경험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동부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영아들이 보호자와 정서적 친밀감과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고, 또래와 함께 하는 그룹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친사회적인 행동을 학습해 공감 능력 및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여름방학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에게 오감놀이를 해주고 싶었지만 엄두가 나지 않았다. 이번 방학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아이와 즐겁게 놀아주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아이의 또래친구와 다른 부모들을 만나면서 공감하고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원성 유초등교육과장은 앞으로도 장애영아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보호자와 영아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 향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5 14:5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