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미래농업 기술이전 박차 - 30여 업체․기업 참여, 21건 기술이전 사전 매칭 성사
  • 기사등록 2017-07-10 17:06:04
기사수정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미래농업 기술이전 박차

30여 업체기업 참여, 21건 기술이전 사전 매칭 성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1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7 세종시 미래농업 기술이전 페어´행사를 개최했다.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7 세종시 미래농업 기술이전 페어´행사를 개최(사진-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이번 행사는 농업분야의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대학, 출연 연구기관 등의 농업 관련 특허기술 이전을 통해 기술기반 창업, 농업 스타트업의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소개된 핵심 기술로는 `정확도와 신뢰도를 향상시킨 접목로봇 및 동작방법´, `자동으로 농작물 관리가 용이한 농업용 이동 방제 로봇´, `난방비 절약이 가능한 지질 순환식 수막재배 시스템 등 미래농업분야의 소액특허 및 무상기술 약 100여건이다.

 

행사에는 30여 농업기술벤처 및 예비창업자, 기타관계자가 사전접수를 통해 기술혁신 및 기술창업상담 등이 이루어 졌으며, 기술이전 사전매칭이 21건 성사되었다.

 

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전 매칭 된 기술에 대하여 이번 달 말까지 최종 상담을 통해 기술이전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최길성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세종시가 미래농업 기술이전의 벤처생태계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농업 예비창업자와 벤처기업 육성에 역량을 모아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6개월챌린지플랫폼´, `통합멘토링 지원체계 구축´, `엑셀러레이터 연계지원사업´ 등 예비창업자들을 육성하고 유망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0 17:06: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