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청, 교원 힐링연수로 치유하고, 교원배상책임보험으로 뒷받침한다 ! - 교원 힐링 직무연수 실시 및 교원배상책임보험 가입
  • 기사등록 2017-07-04 11:13:16
기사수정

세종교육청, 교원 힐링연수로 치유하고, 교원배상책임보험으로 뒷받침한다 !

교원 힐링 직무연수 실시 및 교원배상책임보험 가입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교직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교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교원 힐링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유치원을 포함한 전체 초, 중, 고를 대상으로 교원배상책임보험 가입을 추진한다고 4() 밝혔다.

 

교육청은 교권 침해를 당했거나 교직 스트레스가 많은 교원 40여명을 대상으로 88()부터 9()까지 12일의 일정으로 충북 충주 켄싱턴 리조트에서 각종 테라피를 통한 `집중 치유회복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참가 교원들은 테라피스트들의 지도에 따라 요가, 스트레칭, 웃음치료, 역할극, 심리극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그간 교실에서 쌓인 심리적신체적 상처들을 치유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경북 영주에 위치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참가를 희망하는 교원들을 대상으로 `포레스트 에듀힐링 직무연수´를 실시하여, 숲길 걷기, ()치유, 와식 명상, 손끝대화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숲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를 흡수하며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갖게되며, 7월부터 11월까지 총 5회의 연수가 실시될 예정으로, 회당 30여명의 교원들이 참가하게 된다.

 

한편, 9월에서 10월 두달 동안 5회에 걸쳐 관내 고찰인 영평사 템플스테이를 활용한 힐링 연수도 실시하여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치유의 장도 마련할 예정으로, 이번 템플스테이는 발우 공양, 요가 명상, 소금만다라, 차담, 걷기 명상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청은 이와 함께 최근 들어 교원들이 교내외 교육활동 중 우연한 사고로 인해 손해배상이 청구되어 법률상 배상책임을 부담하게 될 때 지원을 받을 수 있는`교원배상책임보험´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험 가입으로 교원들이 지급할 책임을 지는 법률상의 손해배상금과 소송비용, 중재화해 비용에 대해 한 사건당 연간 최대 2억원까지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 교원의 중대한 과실이나 고의적이고 악의적인 체벌, 인격 침해 등으로 인한 사건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원 힐링연수와 교원배상책임보험 가입을 통해 세종교육청 선생님들이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갖고,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교육청은 현장 선생님들이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04 11:13: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