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방문한 세계 행정도시 시장단 환영만찬
세계 행정도시의 지속적인 발전위해 정보공유의 장 세종서..
[단독-사진 최대열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행복도시 착공 10주년 및 세종시 출범 5주년을 맞아 세계 각국의 행정도시만의 도시개발과 경함을 공유하기 위한 2017 세계행정도시포럼을 위해 방문한 세계 각국의 시장단을 환영하는 만찬을 개최 하였다.
| |
특히 이춘희 세종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여러 행정도시간 정보 공유는 서로에게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이번에 열리는 첫 번째 포럼이 새로운 길을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이번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희망하였다.
이춘희 세종시장과 (좌부터)국토연구원장을 비롯한 린루(베이징도시계획연구소장), 다툭 세리 하지 하심 빈 하지 이스마일(말, 푸트라자야시 시장겸 건설청장), 등 행정도시 시장단과 기념촬영, . .
특히 세종특별자치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세계 유수의 행정도시들과 “세계행정도시연합(world Administrative cities Association)"을 결성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환영만찬을 시작으로 내일부터 7월 1일까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세계 각국의 행정도시 시장단 포럼과 기조연설, 토론, 개별 시장단 미팅이 행사기간중 진행될 예정이며 세종특별자치시는 세계 각국의 행정도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세종시 발전에 접목하고 세종시의 우수성을 세계 각국에 알린다는 전략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