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는 학습지원 대상학생 `써포터´! - 세종시교육청, 학습지원 대상학생 담임교사 및 업무담당자 연수 개최
  • 기사등록 2017-06-20 15:01:21
기사수정

우리는 학습지원 대상학생 `써포터´!

세종시교육청, 학습지원 대상학생 담임교사 및 업무담당자 연수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20() 오후 2, 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학습부진 학생의 이해 및 학교 현장에서의 올바른 지도법을 주제로 학습지원 학생 담임교사를 비롯한 업무 담당자 연수를 운영했다.

세종시교육청이 20() 오후 2, 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학습부진 학생의 이해 및 학교 현장에서의 올바른 지도법을 주제로 학습지원 학생 담임교사를 비롯한 업무 담당자 연수를 운영했다. 사진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김태은 박사의 강의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연수를 진행하는 세종시교육청 학습클리닉은 Wee센터인 세종아람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습상담·심리치유 지원·정서상담 지원을 전국에서 유일하게 통합관리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김태은 박사를 초빙해 학습클리닉 사업의 목적 학습 부진 학생들에 대한 올바른 이해 조력자로서의 담임교사 역할과 마인드 고취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채원학습심리상담연구소 백미숙 소장의 학습부진 학생 지도 시 유형별 대처 노하우에 대한 강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교육청은 지난 510(), 심리상담과 학습코칭을 하기 위한 학습지원단 7명을 위촉했고연말까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23개 학교, 4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생 당 총 24회에 걸쳐 학습지원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한 학습부진 학생들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관련교사들이 학생들의 진정한 `써포터´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0 15:01: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