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레일, 한국투명성기구와 서울역서 청렴캠페인 전개 - 부패없는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나갈 것
  • 기사등록 2013-11-20 23:27:10
기사수정

코레일은 매년 국가별 부패지수(CPI)를 발표하고 있는 국제투명성기구 한국본부인 한국투명성기구와 함께 서울역에서 밝은 레일-밝은 내일-다 함께-더 맑게라는 주제로 반부패 청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코레일과 한국투명성기구는 서울역 맞이방에 청렴홍보물을 전시하고 열차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민의식조사와 코레일의 청렴과 고객서비스 개선 의견 등을 직접 받는다.

 

 

또한 그동안 코레일이 시행한 블라인드 심사제 전면 시행 등 계약조달업무 개선사항들도 함께 홍보하며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에게는 청렴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상징하는 `손비누´를 참가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대한민국의 청렴도와 코레일의 청렴도가 각각 몇 점이라고 생각하는지도 조사하여, 나중에 대한민국과 코레일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코레일과 한국투명성기구는 앞으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지역별 공동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지난 821일 청렴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2014년에는 공익신고센터 공동운영, 청렴컨설팅 등 청렴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손창완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은 공기업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코레일이 공공기관으로서 부패없는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 만들기에도 앞장서 나감으로서 국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지속가능한 국가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역할을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20 23:27: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둔산동2013-11-21 14:36:27

    청렴켐페인 ~좋아요

    0 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