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민 안전 파수꾼´ 소통·화합 한마당 - 청양군민체육관서 `2013년도 조직 활성화 과정´ 개최
  • 기사등록 2013-11-19 11:55:58
기사수정

충남도 소방본부는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소통과 화합을 위한 2013년도 조직 활성화 과정´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희정 지사와 도내 소방공무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에 이어 `O·X 퀴즈 풀기´, `도전 99초를 잡아라´, 장기자랑 등 화합의 한마당,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안전은 삶의 질을 좌우하는 기본요소로, 안전 없이는 국가 공동체의 행복과 평화 유지도 불가능하다이 때문에 국가와 지방정부의 가장 큰 임무도 국민의 안전 확보이며, 소방은 시민 안전을 지켜주는,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초석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소방공무원은 도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하는 믿음직한 친구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지역 만들기를 위해 더욱 힘 써 달라고 말했다.

 

안 지사는 이와 함께 위기상황 시 도민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119´이지만, 재난 대응 못지않게 소방공무원의 안전 확보도 중요하다며 개인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하며 도는 앞으로 소방장비 보강을 통한 대원 안전 확보와 현장 대응력 강화, 근무환경 개선 및 복지 향상 등으로 소방공무원 여러분들이 직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19 11:55: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