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세종공장 준공식 개최 - -초소형전기완성차 생산업체 쎄미시스코 5월11일 준공식 갖고 본격 가동-
  • 기사등록 2017-05-11 15:48:15
기사수정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세종공장 준공식 개최

-초소형전기완성차 생산업체 쎄미시스코 511일 준공식 갖고 본격 가동-

 

지난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심혈을 기울여 세종시 전의면 미래산업단지로 유치한 초소형전기완성차 생산업체인 쎄미시스코가 세종시와 MOU체결 9개월만에 공장을 비롯한 사무실 등을 갖추고 511일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춘희 세종시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 ()쎄미시스코 세종공장 준공을 축하 하였다.

이순종 쎄미시스코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쎄미시스코는 오늘 준공식을 거행하고 이공장에서 마이크로빌리티(Micro Mobility)전기차와 농업용 운반 전기차를 생산할 예정이며 연3,000~4,000대 생산을 목표로 특히 세종공장에서는 역삼륜 R34륜화물차인 U4를 생산하고 경형전기차 D2는 수입 판매할 계획인 동시에 지역민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할 전망이다.

 

또한 역삼륜 R3는 국토교통부와 교통안전공단의 인증을 마치고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자격 절차만을 남겨두고 있으며 절차가 마무리되면 올 6월정도에는 판매를할 수 있을것으로 전망되는 한편 D2는 현재 인증절차를 진행중이며 절차가 마무리 되는데로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며 R3의 판매가격은 아직은 미정이지만 1,000만원 내외로 예상되며 U4의 경우에는 1,000만원 중반대로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회사 관게자는 밝혔다.

 

판매가격 또한 타사의 전기차와는 차별화 된 실생활 속에서 유용하고 활용도 높게 사용될 수 있도록 가성비 좋은 전기차로 앞으로 다가올 전기차 시대에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주)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와 포즈를 취한 이춘희 세종시장.

이춘희 세종시장이 초소형 전기차에 시승하고 멋진포즈를.....

(주)쎄미시스코 세종공장에서 생산될 주력 소형전기차.

앙증맞은 초소형이지만 언덕길쯤은.....

특히 이순종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쎄미시스코 세종공장 준공은 회사는 물론 대한민국의 전기차 산업의 미래에도 매우 의미 깊은 자리인 동시에 국내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주역으로서 책임과 사명을 갖고 세종공장 준공을 계기로 전기차 시장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과 고용창출에도 기여해 세종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자랑스러운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희망찬 포부를 밝혔다.

 

또한 축사에 나선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특별자치시는 친환경도시를 표방하는 도시로서 쎄미시스코와 더불어 좋은 파트너 관계로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하고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외에 세종시만의 다른 보조금을 지급하며 전기차 보급에 일조할 것을 약속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1 15:48: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