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제동행 행복교실로 촘촘한 교육복지망 구축 - 세종시교육청, 2017년 사제동행 행복교실 담당교사 협의회 실시
  • 기사등록 2017-04-26 10:03:22
기사수정

사제동행 행복교실로 촘촘한 교육복지망 구축

세종시교육청, 2017년 사제동행 행복교실 담당교사 협의회 실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25일 오후 4, 사제동행 행복교실 담당교사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5일 오후 4, 사제동행 행복교실 담당교사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제동행 행복교실은 교육복지우선지원 비사업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여건이 불리한 제자들에게 선생님의 관심과 손길을 전하는 자발적 제자사랑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취약계층 등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보다 안정감 있는 학교생활을 할 있도록 공모를 통한 총 3064교실(학급/동아리)을 선정하고, 이달까지 교실당 1,000천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의회는 교육청이 자체 제작한`희망을 키우는 행복한 교육복지󰡑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행복교실의 올바른 이해와 효율적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 질의응답을 통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등 컨설팅 형식으로 진행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선생님은 제2의 부모님이다. 불리한 교육여건의 제자들에게 선생님들의 세심한 관심과 손길을 전하는 자발적 제자사랑의 실천인 행복교실을 통해 자제들의 인생의 멘토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매뉴얼과 웹툰 홍보 영상물을 제작 보급하는 등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교육복지의 이해와 협력적 학교문화 조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세종의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 구축에 매진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26 10:03: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