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은퇴과학기술인 대학생 창업지원 출발 - 충남대등 5개 대학 10개 청년창업(대학생)팀, 총 40회 기술코칭
  • 기사등록 2017-04-24 10:49:33
기사수정

대전시, 은퇴과학기술인 대학생 창업지원 출발

충남대등 5개 대학 10개 청년창업(대학생), 40회 기술코칭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대학교 청년창업팀에 대한 고경력 과학기술인 기술코칭으로 성공적인 창업 지원에 나선다.

 

시는 그동안 초··고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해 오던 은퇴과학기술인의 멘토링 활동을,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업 기술 코칭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칭대상은 대학교 창업동아리 및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으로 우선 충남대 등 5개 대학, 10개 청년창업(대학생), 40회 기술코칭 목표로 추진한다.

 

기술 코칭 할 멘토는 대덕특구 내 정부출연() 은퇴 고경력 과학기술인으로 창업분야별 전문지식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시는 4월 중에 코칭 대상 청년창업(대학생)팀을 선정할 예정으로 고경력과학기술인과의 연결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 에 대한 총체적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고경력 과학기술인 사업은 대전지역만의 특화된 브랜드 사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라며 대학생 기술코칭사업은 은퇴과학기술인 일자리 창출과 대학생 청년창업을 활성화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사업으로 향후 추진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대학 및 지원팀을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박 향선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24 10:49: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