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촌초등학교, 독도교육 교직원 연수 실시 - 올바른 독도교육 우리가 책임져요
  • 기사등록 2017-04-13 10:51:48
기사수정

종촌초등학교, 독도교육 교직원 연수 실시

올바른 독도교육 우리가 책임져요

종촌초등학교(교장 강미애, 이하 종촌초)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독도교육주간을 맞아 독도와 관련한 다양한 교과수업과 학생 참여 중심의 실천적 독도 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11()에는 전 교직원(75)을 대상으로 독도교육 연수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제목을 넣으세요

종촌초등학교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독도교육주간을 맞아 독도와 관련한 다양한 교과수업과 학생 참여 중심의 실천적 독도 교육을 실시한 가운데, 11()에는 전 교직원(75)을 대상으로 독도교육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올바른 독도교육´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교육부 역사교육정상화추진단 대외협력팀 권영민 과장을 강사로 초청해 일본 교과서의 역사왜곡 문제와 독도영유권 분쟁에 대한 국제적 시각에 대해 살펴보는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강의내용은 고등학교 역사 교과서 지도에 기술된 독도에 대한 내용과 초등학교 시험 문제 등을 예로 들며 실제 일본에서 실시하고 있는 왜곡된 독도교육에 대해 짚어가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실제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올바른 독도교육을 강조한 점이 눈에 띈다.

이날 인사말을 통해 강미애 교장은 우리는 역사의 한 순간에 서서 다음 세대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껴야한다지금 이순간이 역사의 한 장면임을 생각하고 올바른 역사를 학생들에게 알려주길 바란다고 교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3 10:51: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