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솔고, 아름중, 어진중, 쌍류초 교육부, 2017 인성교육 중심학교 선정 - 교육부, 2017 인성교육 중심학교 93개 선정
  • 기사등록 2017-04-07 15:29:47
기사수정

한솔고, 아름중, 어진중, 쌍류초 교육부, 2017 인성교육 중심학교 선정

우수 인성교육 모델 확산의 중심 허브로 활용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준식)47() 2017학년도 인성교육 시범학교 8개교를 포함한 총 93개의 인성교육 중심학교를 선정, 발표하였다.

봉사활동

인성은행 프로젝트

인성중심 교과수업

지난 3월부터 4월초에 걸쳐 선정이 완료된 인성교육 중심학교는 시범학교 8개교, 우수학교 50개교 및 나눔학교 35개교를 포함한 총 93개 학교(초등학교 46개교, 중학교 30개교, 고등학교 17개교)로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공교육 중심의 학교 인성교육 실천 모델을 정립하고, 그 결과를 전국의 각급 학교로 확산하는 인성교육 중심 허브의 역할을 하게 된다.

 

그 중 인성교육 시범학교는 교육부 요청 연구학교로서 인성교육 5개년 종합계획의 현장 실현확산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며,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서 인성교육 중심 수업이 뛰어나고 해당 학교 교원의 인성중심 교육에 대한 이해와 실천의지가 높은 학교를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올해 지정된 시범학교 8개는 인성교육 중심 교실 수업 개선을 목표로 학생의 핵심 인성역량 함양을 위한 `교과별 인성교육 우수사례 개발적용´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게 된다.

 

인성교육 우수학교는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서 핵심 인성가치덕목요소가 반영된 체험 및 활동 중심의 특화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적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교육 중심의 `학교 인성교육 실천 모델 개발정립´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인성교육 나눔학교는 기존에 우수학교 또는 시범학교로 선정되어 운영한 경험이 있는 학교로서,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실천적인 인성교육 모델을 완성하고, 주변 학교의 인성교육을 지원하는 컨설턴트 및 기존의 인성중심 실천 사례들을 확산(나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인성교육 중심학교 운영을 위해 교육부는 선정 학교당 5~ 1천만원의 운영비 등 총 68천만 원을 지원하며, 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중심학교가 참여하는 워크숍, 운영 컨설팅, 우수사례 발표회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2017 인성교육 중심학교 현황>

구분

인성교육 시범학교(8)

인성교육 우수학교(50)

인성교육 나눔학교(35)

서울

 

 

명일여고

자양초

길음초

오륜초

대명중

전동중

중평중

 

개운초

구로중

문현중

 

10

부산

 

 

 

민안초

 

성모여고

혜화여고

수정초

선화여중

 

5

대구

노변초

 

 

관남초

다사초

시지중

 

성동초

천내중

 

6

인천

 

 

 

연성초

원당초

 

만수고

산곡남초

부평서중

인천여고

6

광주

 

 

 

미산초

숭의중

 

 

 

조대부고

3

대전

선화초

 

관련기사
0
  • 기사등록 2017-04-07 15:29: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