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 쌀 중심 식습관 교육학교 선정 - 쌀 중심의 식습관 교육을 통해 쌀의 우수성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
  • 기사등록 2017-03-27 11:33:01
기사수정

2017 쌀 중심 식습관 교육학교 선정

쌀 중심의 식습관 교육을 통해 쌀의 우수성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

 

대전삼천초등학교(교장 송용호)는 쌀 중심의 식습관 교육을 통해 어려서부터 우리농업과 쌀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실시하는 `2017년 쌀 중심 식습관 교육학교´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대전삼천초등학교 쌀중심 식습관교육학교로 선정.사진제공-대전교육청

쌀 중심 식습관 교육학교는 작년이어 두 번째이며, 학생들이 좋아하는 인스턴트 식품과 밀가루식품 및 육식위주의 식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쌀 가공식품 체험기회를 부여하고 다양한 쌀 가공식품의 급식 운영을 통해 쌀 제품에 대한 선호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대전삼천초등학교는 2016년 쌀 중심 식습관 교육학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농림축산식품부)을 수상하였으며, 올해에도 쌀의 소중함을 알기 위해 신토불이! 사랑하는 삼천어린이라는 주제로 쌀 한 톨이 생산되기까지 농부의 88번 손길과 정성으로 이루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계획이다.

 

교육운영과정은 아침밥의 중요성에 대한 직원 연수 및 학부모교육, 아침밥먹기 오행시 및 그림포스터 그리기, 여름방학중 행복 솔솔! 가족밥상 인증샷 대회 등을 실시하고, 농촌체험학습으로 논산시와 자매결연을 통해 모심기, 벼가 자라는 관찰일기 작성, 벼베기, 벼찧기, 떡메치기, 인절미 만들기 등을 체험할 계획이다.

 

대전삼천초등학교 송용호 교장은 아침밥먹기 캠페인 및 쌀을 이용한 컵밥, 삼각김밥, 주먹밥 등 음식만들기를 실시해 쌀의 우수성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7 11:33: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