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금택 의원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세종시차원의 적극적 노력 당부
  • 기사등록 2017-03-06 16:17:44
기사수정

서금택 의원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세종시차원의 적극적 노력 당부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6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42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였다.

 

이날 서금택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시 차원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는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서금택 의원은 6일 열린 임시회 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세종시의 진정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지난 달 22일 구성된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개헌 TF팀 의 내실 운영을 촉구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하면서 현재 세종특별자치시는 올해 출범 5년째를 맞아 중앙행정기관과 정부출연 연구소가 이전을 완료하였으나 여전히 청와대와 국회가 서울에 남아 있어 서울 중심의 국정운영이 지속되면서 행정수도의 원안 추진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서금택 의원은 이런 시대적 움직임을 지켜보면서행정수도 개헌 TF정수도의 완성을 위해 실효성 있는 조직으로 운영되어야 하며 개헌과 관련한 객관적이고 타당한 당위성 논리 및 전략개발 등을 통해 개헌 분위기 형성을 주도해야 한다면서 세종시가 행정수도 라는 당위성 논리와 국민적 공감대 확산 전략 개발 세종시의 정치적 역량 최대한 발휘 시민단체 등과 협력체계 구축 행정수도 개헌 논의 거론시 대통령제, 의원내각제 등 권력구조별 세부 대응방안 등에 선제적 조치 등의 대안을 제시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06 16:17: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