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산 진산면 의용소방대, 어려운 이웃 봉사활동 - 관내거주 독거노인(7가구) 도배·장판 및 방한비닐 설치
  • 기사등록 2013-11-11 13:19:03
기사수정

진산면 의용소방대(대장. 고종수)가 따뜻한 사랑의 나눔 행사로 따스한 온기를 전했다.

 

70여명의 대원들은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9일 진산면 의용소방대(본대, 여성대, 지대) 십시일반 걷은 자체성금과 지역출신 도배사의 협찬을 받아

어려운 이웃을 찾았다.

 

추운겨울 어렵게 생활하는 관내 독거노인 7가구를 선정해 실내 도배와 장판, 실외 방한비닐을 설치로 소외된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했다.

 

진산면 의용소방대는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반찬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이치대첩비, 진산향교 등 문화재 주변 제초작업, 겨울철 도로 제설작업 등 지역발전 역할을 다해왔다.

 

특히 2013년 봄철 산불조심 강조기간에도 대원들이 조를 편성 매일같이 자체 소방차량을 이용 산불홍보 및 예찰활동을 전개해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전지킴이의 역할에 충실했다.

 

고종수 의용소방대장은 겨울이 되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난방이 최고의 선물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의용소방대의 따뜻한 마음이 진산면 주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전 대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11 13:19: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