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안전처” 우수조종사 집중양성하여 항공 임무수행 강화 한다 - 우수 조종사 조기양성 통해 항공 임무수행 강화
  • 기사등록 2017-02-16 20:02:12
기사수정

국민안전처우수조종사 집중양성하여 항공 임무수행 강화 한다

우수 조종사 조기양성 통해 항공 임무수행 강화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본부장 홍익태)는 해양사고 현장에서 항공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우수 조종사를 집중 양성하여 항공 임무수행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17년에는 기장급 조종사 조기 양성, 항공안전 프로그램 증진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현장 즉각 투입을 목표로 한 기장급 조종사 양성은 3단계로 추진되며 먼저 1단계로 현 부기장급 조종사 중 기량이 우수한 2명을 선발해 국내외 비행전문화 교육기관에 위탁하여 집중교육(200시간)시킴으로써 조기에 기장으로 승급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하게 하고, 2단계로 비행시간 1,000시간 이상자 중 우수 조종사 3명을 선발하여 최신 비행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외 제작사 교육을 받게 할 예정이다.

마지막 3단계로 국외 해역 수색구조 역량 확보를 위해 사고다발 해역 위주의 국외 비행장 진출입 절차 숙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 박상식 해양항공과장은항공기 사고와 항공안전관리제도 정착을 위해 `17년도 항공안전 동계획을 수립, 4개 분야(안전문화, 안전진단, 인적관리, 기타) 이행과제를 선정하여 해양경찰 항공안전문화 조성과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16 20:02: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