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민대학「대전예고 음악과 수석 합격생」배출 - 충남여자중학교 3학년 김영애양 화제
  • 기사등록 2013-11-08 16:22:13
기사수정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연규문) 대전시민대학이 2014년도 대전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수석 합격생을 배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충남여중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영애양은 어머니와 함께 연원장을 찾아 대전예고 음악과 수석 합격에 대한 감사의 뜻을 대전시민대학에 전했다.

 

김양은 평소 교회 성가대 활동을 하며 취미로 성악에 관심을 갖던 중 지난 7월 개교한 대전시민대학 여름학기에 `성악전문 D` 강좌를 듣게 되었다.

 

매주 대전시민대학에서 강의를 들으며 성악에 대한 관심을 키워갔고, 2달 과정의 여름학기 수강을 마친 후 계속해서 2학기 수업에 참여하면서 김양의 관심은 성악 전공의 꿈으로 바뀌게 되었다.

 

김양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남다른 면을 발견한 이태수 강사의 권유로 대전예고에 지원하게 되었고, 이번 입시에서 합격뿐만이 아니라 수석이라는 영광까지 안게 되었다.

 

대전시민대학이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우수한 강사에게 지도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김양의 숨은 재능을 발견할 수 있게 한 여건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지난 7월 문을 연 대전시민대학은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1,000여개의 강좌가 운영되고 있으며, 12천여명의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이 중 클래식 음악소수 외국어특정 직업교육 등 일부 프로그램은 소수 인원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학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정책적 배려를 하고 있다.

 

연규문 대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대전시민대학이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 발굴 및 양성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신에게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이를 개발하여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08 16:22: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동학사2013-11-09 03:40:53

    축하합니다

    0 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