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청 귀향객에게 고향의 향수 제공 - 행복청 중앙공원 내 눈 썰매장 임시제공 어른에게는 어릴적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놀이제공
  • 기사등록 2017-01-31 10:46:39
기사수정

행복청 귀향객에게 고향의 향수 제공

행복청 중앙공원 내 눈 썰매장 임시제공 어른에게는 어릴적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놀이제공

 

 

행복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이 설연휴 고향을 찻은 귀성객들을 위해 어릴적 고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눈 썰매장을 중앙공원 내에 설치하고 온수 및 눈썰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고향을 찾은 많은 시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아이를 앞에 태우고 동심으로 돌아간 아빠의 행복한 얼음지치기.

할아버지가 끌어주는 썰매를 타고, 내가 한번 타볼께요를 외친 아이들이 눈 썰매를 지치고 있다.

 

행복청은 설연휴 4일동안 중앙공원 내 1의 부지에 설 연휴 기간 1.27()1.30() 동안 무료로 운영하고 화장실, 휴게시설, 주차장, 온음수 제공, 구급약 비치, 썰매대여 등 각종편의를 무료로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어릴쩍 향수를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연휴동안 눈 썰매장을 찻은 시민 A00(45세 고운동)은 모처럼의 고향방문 중 아이들과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해준 행복청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의 뜻을 꼭 전하고 싶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다만 무리한 행사기획 일정으로 주차장 진흙상태와 관리자의 미숙운영 등은 개선할 필요가 대두되며 썰매의 활용도를 높일 경기 및 진행내용 또한 보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자연 결빙을 유도하기보다 결빙기를 동원한 결빙을 조장하여 아이들 겨울방학과 동시에 개장하고 다양한 시합 또는 게임을 통한 활용도를 높인다면 세종시 아이들에게 특별한 놀이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31 10:46: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