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선택 시장, 시청 실․국장과 설 명절 전통시장 알바 체험 - 민생현장에서 서민들의 목소리 청취, 전통시장 창업지원사업 점검도 같이
  • 기사등록 2017-01-27 00:48:23
기사수정

권선택 시장, 시청 실국장과 설 명절 전통시장 알바 체험

민생현장에서 서민들의 목소리 청취, 전통시장 창업지원사업 점검도 같이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이 민족 최대의 명절`´을 맞아 26일 중앙시장 점포에서 직접 물건을 판매하는 현장체험에 나선다.

 

▲ 권선택대전시장이 26일 대전 중앙시장에서 한우을 판매하고 있다. 이날 권시장은 대전시청 실국장들과 중앙시장에서 설 제수용품을  판매했다.사진제공-대전시청

이번 체험은 민생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경기침체와 대형마트와의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설 제수용품 및 기본 생필품의 물가동향을 살펴보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권선택 시장은 시청 실국장 등 간부공무원과 함께 오후 3시부터 중앙시장 내 각 점포에서 시민들을 상대로 직접 물건도 팔고, 상품의 진열, 전시, 포장까지 현장체험형 아르바이트를 할 예정이다.

 

권선택 시장은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추운 날씨에다 AI 파동까지 겹치는 바람에 계란 값 등 서민 물가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어 시 차원에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시에서는 젊은이의 꿈을 키우는`청년정책´을 올해 시정의 가장 큰 목표로 정했고, 전통시장 청년창업은 주요한 사업으로, 이와 관련해 현장점검도 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맞이한 설 명절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이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는 따뜻한 이웃의 마음으로 불공정 거래를 자제하고 시장 활성화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슬기롭게 힘을 모아 주기를 바란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27 00:48: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