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는 세종시다 - 이해찬 의원 대한민국 헌법에 “행정수도는 세종시”다를 반드시 포함 시키겠다
  • 기사등록 2017-01-24 15:52:20
기사수정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는 세종시다!

이해찬 의원 대한민국 헌법에 행정수도는 세종시다를 반드시 포함 시키겠다

 

세종특별자치시를 지역구로 둔 이해찬 의원이 4월 조기대선을 예상하고 헌법 개정 시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는 세종시다라는 문구를 개헌에 적시할 것이라고 장담 하였다.

 

 

이해찬 의원은 24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열린 세종시 발전 정책 토론회에 참석하여 이 같은 말을 전하고 정치9단인 자신보다 안희정 충남지사가 연설을 더 잘한다고 안 지사를 추켜세우며 좌중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 의원은 현 시국을 한탄하며 오죽하면 해외동포들이 자신을 일본사람 또는 중국 사람이라고 하겠냐며 청와대를 향해 쓴소리를 하였다.

 

또한 개헌을 통한 헌법개정으로 헌법재판소의 위헌판결을 저지하는 동시에 일각에서 제기되는 청와대, 국회, 대법원 세종시로의 이전과 더불어 외교사절단(외국 대사관)의 세종시 이전을 추진하면 비로서 고 노무현 대통령의 세종시 구상이 실현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 의원은 올 하반기에는 개헌 논의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개헌논의가 시작되면 개헌 내용에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는 세종시로 한다는 조항을 책임지고 삽입하겠다고 약속 하였다.

 

<동영상 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24 15:52: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