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청, 서울권 도시설명회 및 전시회 성료 - 서울 코엑스 행복도시 홍보 부스 및 국립박물관단지 소개 등
  • 기사등록 2017-01-24 11:18:57
기사수정

행복청, 서울권 도시설명회 및 전시회 성료

서울 코엑스 행복도시 홍보 부스 및 국립박물관단지 소개 등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19()부터 22()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설명회 및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24() 밝혔다.

 

행정중심복합도시 국립박물관단지 전시회장

행정중심복합도시 가상체험 드리프트
`2017 하우징브랜드페어´ 행사장에서 전시회와 더불어 진행된 설명회는 19() 오전 11시부터 오후 1250분까지 약 2시간에 걸쳐 200명에 가까운 청중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도시 건설 현황 및 국립박물관단지 국제공모 당선작 설명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행정중심복합도시 및 국립박물관단지 설명회

 

이충재 행복청장이 강연한 `행복도시 설명회´에서는 행복도시의 탄생배경, 명품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디자인, 에너지 등의 분야별 특화 사항과 주민 생활 공동체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동주택 등 추진 과정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참석한 청중들에게 많은 호응과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어서 국립박물관단지 국제 공모 당선자인 캐나다 건축가 노박코비치(UROS NOVAKOVIC)가 당선작 구상 배경과 철학, 설계 내용을 설명하였으며, 이는 최근 건축 설계에 대한 국제적인 흐름(트렌드)을 국내 설계자 등과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

 

19()부터 22()까지 개최한 전시회에는 약 5,000여 명의 시민이 방문하여 그 간의 행복도시 건설 성과를 판넬, 모형 및 3D 장비 등을 통해 소개 받았다.

 

특히 국립박물관단지 종합 계획(마스터플랜) 수상작은 당선작과 2등작, 2차 본선 진출작 등 총 5개 작품을 조감도, 배치도, 시설투시도 등의 대형 판넬과 작품별 모형 등을 통해 전시하였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이번 설명회와 전시회에 궂은 날씨에도 행복도시에 보여주신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국가에서 직접 건설하는 최초의 도시인 행복도시의 가치와 비전을 앞으로도 국민들과 함께 공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양한 주제로 집약된 국립박물관단지는 총 사업비 4552억 원을 투입하여 행복도시 중앙공원과 금강이 접한 19의 대규모 부지에 건립되며, 올해 어린이박물관 기본설계를 시작으로 2023년 전면 개관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1-24 11:18: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