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수산, `시민들 대표 쉼터`로 거듭난다! - 정상부에 전망데크 설치, 습지생태원 내 숲속 모험놀이터 추가 조성
  • 기사등록 2016-12-28 15:20:59
기사수정

원수산, `시민들 대표 쉼터`로 거듭난다!

정상부에 전망데크 설치, 습지생태원 내 숲속 모험놀이터 추가 조성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홍성덕)는 그간 공원이용객들의 불편 및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여, 행정중심복합도시의 대표 명소인 원수산에 편의시설을 대폭 개선·설치하였다고 28() 밝혔다.

습지생태원 내 모험놀이터
원수산 정상 전망데크및 안전펜스
 

 

행복도시의 중앙에 위치한 원수산은 우수한 자연환경를 살린 `등산로와 둘레길´, 묵은 논을 활용한 `습지생태원´, 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규모의 `산악자전거(MTB)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시민들의 대표 여가 휴식공간으로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며 각광을 받고 있다.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그간 이러한 원수산 시설들을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는지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개선의견 등을 수렴해 왔으며, 이번에 대표적으로 제기되었던 정상부 등산 편의시설과 습지생태원의 부족한 놀이시설을 보완하게 되었다.

 

특히, 원수산 정상부는 면적이 협소하여 전망을 즐기거나 쉴 공간이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수의 등산객이 머무를 수 있도록 약 100규모의 친환경 `목재전망데크´4개소의 휴게탁자(피크닉테이블)를 설치하여 도시조망을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조성했다.

 

그리고 등산로가 가팔라 어린이나 여성, 노약자가 정상에 올라가기 어려웠던 것을 고려하여 등산로에 안전로프를 설치하여 누구나 쉽게 원수산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또한, 계곡 묵은 논에 조성된 습지생태원은 아이들이 습지의 다양한 식물과 생물들을 탐방하는 시설과 함께 습지생태원 상부의 단풍나무숲에 `모험놀이터´를 조성하여 정적인 체험공간과 동적인 놀이공간이 조화를 이룰 수 있게 하였다.

 

`모험놀이터´는 약 500의 면적으로 나무 상부에 나무집을 조성하고 나무집 사이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흔들다리를 연결하여 숲 속 놀이터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였으며, 미끄럼틀, 우드칩놀이장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배치하였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원수산 공원은 둘레길, 습지생태원, 모험놀이장, 산악자전거(MTB) 경기장 등 온 가족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앞으로 숲유치원과 유아숲체험원, 비엠엑스(BMX) 경기장 등 다양한 시설들을 추가로 설치하여 도시 중심에서 자연과 함께 여가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시의 대표명소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28 15:20: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