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성구, `2016 로컬푸드 공공급식 활성화 포럼´ 개최 - 주민공감대 조성, 관련 전문가 의견수렴, 구체적 사업 과제 모색을 위해 마련
  • 기사등록 2016-11-03 08:48:19
기사수정

유성구, `2016 로컬푸드 공공급식 활성화 포럼´ 개최

 

주민공감대 조성, 관련 전문가 의견수렴,

구체적 사업 과제 모색을 위해 마련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2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2016 로컬푸드 공공급식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6 로컬푸드 공공급식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박인숙 친환경무상급식풀뿌리국민연대 상임대표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로컬푸드와 공공급식을 연계한 주요 현안의 이해와 관심을 확산시키고 주민공감대 조성, 관련 전문가 의견수렴, 구체적 사업 과제 모색을 위해 마련되었다.

 

포럼은 친환경무상급식 풀뿌리국민연대 박인숙 대표의 `지역사회와 연계한 친환경 무상급식 정책의 방안´이라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박우송 유성구 일자리추진단장, 허남혁 ()지역재단 먹거리정책·교육센터장, 이건희 참교육학부모회 대전지부장이 주제발표자로 나서 로컬푸드와 공공급식 현황 및 사례를 논의했다.

 

주제발표 후에는, 지정토론 및 종합토론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의견을 나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로컬푸드를 활용한 현행 공공급식 문제의 개선점을 모색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먹거리 생산과 소비의 선순환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창 길수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1-03 08:48: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