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김인식 의원, 학교급식 개선을 위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16-10-25 16:11:49
기사수정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김인식 의원, 학교급식 개선을 위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방안 모색

 

대전광역시의회 김인식 의원(서구3, 더불어민주당)25일 대전광역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주재했다.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김인식 의원

이번 토론회는 봉산초 사태 이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의 개선 요구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의 하나로 논의되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에서 황영묵 센터장(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 및 경기도 학교급식지원센터협의회 소개라는 주제로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학교급식사업과, 경기도경기도교육청와 유기적 협조체계로 운영되는 학교급식지원센터협의회를 소개했다.

 

토론회 사회는 양흥모 사무처장(대전충남녹색연합)이 맡아 진행하고, 토론자로는 이원호(사회적협동조합 품앗이마을 대표), 이재현(대전광역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장), 인석노(대전광역시 농생명산업과장), 한형언(대전영양교사회 회장) 송길순(대전금동초등학교 학부모)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대전광역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방안´에 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인식 의원은 우리 지역 성장기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학교급식지원센터 도입 필요성에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참고하여 학교급식의 질적 개선을 위한 대전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검토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 상곤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0-25 16:11: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