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오는 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학교에서 교무업무를 지원하는 학교회계직 276명을 대상으로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올해 처음 실시되는 과정으로 앞으로 매년 실시하여 대전시교육청 교원업무경감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
교무지원전담팀이란 교사 본연의 업무인 수업 및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교사의 교무행정업무를 지원 및 담당하여 처리하는 전담부서로, 이번 연수를 통해 교무지원전담팀의 전문적 직무수행 능력 향상으로 교원들의 교무업무 경감을 통해 학교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정보공개 및 학교기록관리 실무, 사례로 보는 학교회계직의 이해, 학교회계직의 노무관리, 업무포털시스템 사용자 교육 및 실습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교원업무 경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업무능력을 갖출 수 있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편성하였다.
또한, 금번 연수를 통해 서로간의 친목도모 및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대전교육의 한 가족으로서 소속감을 고취시키고, 대전교육의 비전 달성을 위해 다 같이 동참해야 하는 공동체 의식을 갖는 계기가 되도록 하였다.
이웅재 원장은 금번 연수를 통해 “교무지원전담팀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원활한 교무업무 지원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교육현장에서 실질적인 교원 업무 경감으로 대전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