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유성구 기초생활수급세대의 연탄보일러 무상 교체 지원

 

유성구 온천1동주민센터(동장 김동수)20일 관내 기초생활수급세대의 연탄보일러 무상 교체 지원을 위해 대전열관리시공협회 유성구지회(지회장 임창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유성구> 온천1, 연탄보일러 무상 교체 업무협약

 

이번 협약은 기초생활수급세대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그동안 노후한 연탄보일러 사용으로 가스누출 우려 등 안전에 취약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향후 온천1권역 희망티움센터를 통해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중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17세대에 대해 노후 정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고 연간 3~4세대씩 연차적으로 교체해 오는 2020년까지 교체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오는 10월 가장 노후한 3대를 교체해 강추위가 예상되는 올 겨울을 안전하고 따뜻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동수 온천1동장은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요즘 대전열관리시공협회 유성구지회의 도움에 감사드린다어려운 이웃들의 애로를 함께 나눌 수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의 많은 협력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온천1권역 희망티움센터는 지난 4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온천1동과 2동에 거주하는 복합적 문제 상황에 처한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지역 자원을 활용해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9-21 09:09: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