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28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대전광역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중학교 교감․3학년 진학담당부장들을 대상으로 `201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관리지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선진화를 위한 입학제도 및 체제 개편 방안에 따라 특목고․특성화고․자율형사립고․자율형공립고․일반고 등 고교 전형이 다양해지면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혼란을 막고 정확한 고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단위학교에서 고입업무를 착오 없이 수행하기 위하여 자율형공립고 및 일반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과 전형업무 관리지침, 특성화고 입학 전형요강, 원서 작성 및 접수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하였고, 자율형공립고 5교, 일반고 37교에 대한 유형별 전형 및 배정 방법, 원서 제출 시 유의 사항 등 입학전형과 관련하여 실무 위주로 진행되었다.
올해 자율형공립고 전형은 지원자 중 학교생활기록부의 내신 성적으로 100% 전산추첨으로 배정하고, 일반고는 전산추첨에 의한 희망 배정 60%, 성적과 지리정보에 의한 평준화 배정 40%으로 이루어진다.
김진용 중등교육과장은 `2014학년도 고등학교 진학에 있어 학교에서는 학생의 적성과 희망을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최선의 학교 선택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