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심하세요~ 주유소에 안심택배함 설치! - 사용자와 주유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효과기대
  • 기사등록 2016-09-12 10:05:34
기사수정

안심하세요~ 주유소에 안심택배함 설치!

사용자와 주유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효과기대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주택가 밀집지역 등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주유소에 사회적 취약계층인 여성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심택배함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요즘 상거래는 소비자와 공급자간 서로 대면하지 않고 물건을 사고파는 전자상거래 시대이다. 소비자는 좀 더 싸게, 공급자는 더 많이 팔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거래량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반면에, 택배물건을 수령할 때 여성을 상대로 한 범죄가 언론에 보도되면서 불안할 수밖에 없다.

 

시는 이런 현실을 반영하여 원룸 밀집지역 및 상가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주유소에 안심택배함을 설치하여 안심하고 물건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설치되는 안심택배함은 913일 자운대 주유소 운영을 시작하고, 101일부터는 동구의 SK대동, 중구의 현대명품, 서구의 남산, 용문, 유성구의 진성, 대덕구의 충청주유소가 일제히 운영에 들어간다.

 

또한, 시는 시민의 호응도를 면밀히 검토하여 안심택배함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며 택배함을 이용하는 시민과 주유소를 운영하는 사업자가 서로 생생할 수 있다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박미서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9-12 10:05: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